:: 게시판
:: 이전 게시판
|
- 자유 주제로 사용할 수 있는 게시판입니다.
- 토론 게시판의 용도를 겸합니다.
통합규정 1.3 이용안내 인용"Pgr은 '명문화된 삭제규정'이 반드시 필요하지 않은 분을 환영합니다.법 없이도 사는 사람, 남에게 상처를 주지 않으면서 같이 이야기 나눌 수 있는 분이면 좋겠습니다."
+ 25/09/30 09:37
대한민국에서 이제는 자영업 하려면 뜯어 말려야 하는 지경이라고 봅니다. 대부분은 후회 합니다. 모아둔 돈 날리고, 몸 망가지고, 괜히 가족 끌어 들였다가 가족 모두 힘들어지고, 그러다가 빚더미에 오르거나 사채까지 건드리는 사람 부지기수이고...
그냥 편하게 남밑에서 일하면서 월급 받는게 오히려 편하다고 봅니다. 손님이 없는 텅빈 매장에 멍때리고 하루 종일 앉아 있으면 우울증 온다고는 사람들도 있더군요. 그래도 글쓴이는 나름 매출은 유지 된다고 하니, 그나마 다행이죠. 매출 뚝뚝 떨어지는 가게도 많답니다. 힘내시고, 소소한 행복을 찾아 나가세요. 살아 있을 때 즐겨야죠. 돈 많은 재벌도 나름의 고충과 우울감이 다 있습니다.
+ 25/09/30 10:24
남 밑 일도 힘든거 맞는데, 자영업 하면 내 돈 써가면서 무너지니 하는 말입니다. 이래라 저래라 하는게 아니라, 저희 부모님이 실제 겪고 있는 일이라서 안타까워서 드린 말씀입니다. 퇴직금 다 날리고, 정작 권리금 때문에 탈출은 못하고...극심한 스트레스로 건강까지 나빠지셨거든요.
너무 후회하시고 계셔서 그럽니다. 글쓴이는 매출 유지되니 그래서 다행이라는 말씀도 함께 드립니다.
+ 25/09/30 09:45
가끔 술한잔이라도 하시고.. 스트레스 푸시길 바랍니다. 집으로 초대해서 마시면 크게 사고날 일도 없고 그래요. 좀 과하기 먹긴 하지만;;
+ 25/09/30 10:26
행복은 정신에서 오는거 아닙니다. 화학에서 와요. 본인에게 맞는 영양제 챙겨드시고 몸에 좋은거 많이 먹고 차보다 좀 더 싼걸로 소소하게 본인이 좋아하는거 해 봐요. 소소한 행복을 누릴 줄 알아야 합니다. 커피 한 잔에 기분 좋고 맛있는 식사 한 끼에 고마워 할 줄 아는 인생이 진짜 행복한 인생입니다. 차 그까이꺼 한달 안 가요.
+ 25/09/30 11:09
장항준 감독님이 힘들 때 이렇게 생각한다더군요.
'나만 X된 거 아니다. 다들 힘들다.' 잘 버티고 계십니다. 중고차 바꾼다는 꿈은 조금 멀리 있으니, 그보다 작으면서, 자주 느낄 수 있는 행복 거리 가져보시는 건 어떨까요? 아, 그리고 제가 제일 좋아하는 김용 소설 주인공은 '영호충'입니다. 제가 최근에 행복에 관해 생각을 바꾸게된 영상 하나 소개합니다. 행복은 과학입니다 (연세대 심리학과 서은국 교수) https://youtu.be/yR_Cds9lqhw?si=ZurmMiP3NVYPW9Ep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