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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5/10/03 21:58
이렇게 중요한 내용을 핫픽스로 내다니요. 라인스왑 싫어하는 건 이해하는데 그러면 적어도 이전 패치에서 빠르게 내고 팀들 적응할 시간은 줬어야 하는 게 아닌가 싶습니다.
+ 25/10/03 22:19
EU 메타를 깨보려던 시절이 나름 재미있었는데
이제는 그냥 본인들이 게임을 고착화 시키는군요 스왑을 막는 건 둘째치고 방식이 너무 일차원적인..
+ 25/10/03 22:23
이게.. 언제부터인가 그냥 롤드컵 시즌을 위한 노골적인 챔프성능 변경이나 구도 변경패치가 너무 짜쳐요. 약간 옹졸한 느낌이 든다고 해야 하나..
+ 25/10/03 22:24
???????
1분이나 차이가 나면 그냥 대격변인데요? 롤드컵 앞두고는 큰 패치 안 한다고 본인들 입으로 말하지 않았어요? 너무 어이가 없는데요...
+ 25/10/03 22:31
기존 맵에 오브젝트를 추가하다보니, 굳이 4스택 쌓아야 값어치 있는 용싸움보다 탑과 미드 사이에서 벌어지는 오브젝트 가치가
중요해져서 라인스왑으로 바텀 듀오가 탑으로 올라가는 현상이 발생... 지나고보니 라인스왑으로 인한 폐해가 심해지긴 했는데, 기껏 만든 오브젝트 없애기에는 아까우니, 강제 라인스왑... 어렵네요. 그래도 이런 패치는 좀 더 일찍 시도했어야 하는 게 아닌가 싶은데...
+ 25/10/03 22:38
그냥 유충만 없애도 첫 두번의 교전이 바텀에서 시작될텐데 그럼 스왑도 없을거고. 뭐하는 짓인가 싶습니다.
물론 그 전 메타가 탑이 너무 영향력이 없다는 문제가 있는데 맵 상단을 강화시키면 탑 영향력이 상승하는 바람에 봇듀가 간다는 근원적인 무엇부터 어떻게 해야되지않나...
+ 25/10/03 22:34
19 20 패치할 동안엔 뭐하다가 이제와서 이러나요
진짜 뭐 4시드 공항빵에서 기적이라도 일어나라고 판을 뒤엎는건지 아님 현 유력 우승후보들이 꼴보기 싫어서 변수라도 생기라고 흔드는건지 뭔지 선수들은 스포츠로 인정받으려고 열심히하는데 왜 자꾸 회사가 롤 리그의 권위를 날려먹나 모르겠네요
+ 25/10/03 22:37
(수정됨) 저렇게 운영에 막대한 영향을 주는 패치를 월즈 불과 열흘 앞두고 '적용'한 것도 아니고 적용하겠다고 '공지'한 게 새삼 놀랍습니다.
사실상 그 전까지 연습을 무의미하게 만들 정도로 큰 패치인데..놀랍게도 아직도 25.20 패치는 라이브 서버에 적용도 안됐어요. 스크림용 대회 서버에만 먼저 적용해준게 아니라면 그냥 월즈 한 일주일 앞두고 그 때부터 연습하라는 소리. 당장 10월 14일에 T1 대 IG 4시드 빵 플인 매치 예정돼 있는데 이 팀들은 25.20 적용 전까지는 제대로 된 연습도 못함
+ 25/10/03 23:27
이런 거 보면 패치가 진짜 노답이긴 하네요. 예전에 언젠가 자의성 줄인다고 네 구간으로 나누어 승률이 어쩌고 너프는 하나만 튀어도 하고 버프는 네 구간에서 다 안 좋을 때 하겠다 뭐 이런 류의 글을 봤던 것 같은데… 원칙은 다 사라지고 즉흥만 남았네요.
근 몇년 간 월즈가 그 해 롤을 가장 잘한 팀을 뽑는 게 아니라 라이엇 입맛에 맞는 롤을 하는 팀을 뽑는 대회로 바뀌어가고 있는 게 참 아쉽습니다.
+ 25/10/03 23:30
이건 너무 노골적으로 티가 나네요
진작 낼 수 있는걸 이렇게 핫픽스로 낸 의도는 뻔하죠 [니들 라인 스왑 연구할 시간을 주지 않겠다]
+ 25/10/04 08:09
아직 패치 전이지만 시간이 [늦어지는 건] 일부러 늦게가면 되는거니까 지금부터 연습으로 맞춘다면 못해도 대회 중반쯤에는 파훼할지도...
+ 25/10/04 00:06
플옵에서 1렙 스왑 나오기 시작했다고해서 급히 패치하는거 같은데 영 보기 안좋은데
특히 19패치에서 솔랭버렸다고 그렇게 전세계적으로 패치가지고 난리가 났는데 밴율 70퍼 르블랑 핫픽스는 뒤로하고 뭔 라인스왑을 만지고 있고...
+ 25/10/04 00:48
원래 3분 30초였고 패치로 3분으로 줄어들었는데, 4분으로 늘어나네요. pbe서버에 처음 도입되었을 때 4분이었는데 본인들이 생각한 원래대로의 시스템으로 가네요
+ 25/10/04 01:12
진작 좀 하지
바텀 서폿 자꾸 라인전 찔끔하고 스왑해서 탑으로 올라가는거 진짜 재미없었는데 이제라도 바꿔서 다행입니다 맘같아선 한 8분까지 못올라가게 막으면 좋겠네요
+ 25/10/04 01:17
(수정됨) 로밍(미드가 탑을 찌른다거나)과 스왑 구분이 불가능해서
미드가 로밍가는 전략을 안막는선에서 조정이라고 합니다. 그 시간이 8분되면 탈리아 트페 갈리오같은 미드 다 죽습니다 탑에 궁쓰면 트롤되는데요. 유충 싸움하러 갔다가 탑 라인 밟아도 개트롤되는거고
+ 25/10/04 01:19
유충까지 생긴 마당에 아에 EU메타를 버리고, 미드에 원딜 서폿이 서고 탑바텀으로 사이드가 서는 형태를 기본으로 바꾸는 게 좋을 것 같은데요. 훨씬 직관적이어서 진입장벽도 그나마 낮출테고. 정글서폿이 하는 일도 훨씬 다양해질테고. 챔피언들도 역할군이 좀 변할거고, 그 연장선으로 프로들도 포지션 변경이 좀 있을테고요. 초딩 패치로 억지로 라인스왑을 막지 않아도 될 테고. 하는 김에 미드는 타워도 둘에서 하나로 줄이고요. 대신 좀 더 쎄게.
16시즌은 EU메타를 버리는 과감한 선택 기대합니다.
+ 25/10/04 02:16
그렇게 패치하면 사이드가 약한 미드챔 대부분이 사장되고 전사챔만 나옵니다.
비원딜메타도 반발이 심했는데 그런 패치는 할 수 없을꺼에요.
+ 25/10/04 01:35
2025년의 시작인 컵대회는 바텀듀오간 밸런스 못 잡겠다는 듯 라인스왑 인정하고 솔라이너 다이브 거의 불가능에 가깝게 패치하더니만 롤드컵까지 오니 라인스왑 최대한 하지마라 패치..... 크크크크
라이엇은 결국 라인스왑을 이겨내지 못했군요.
+ 25/10/04 07:35
기성 스포츠도 노골적인 홈 어드밴테이지나 편파판정 등이 있죠. 중국에서 열리는 올림픽이나 14년 동계올림픽 피겨 건만 하더라도.. 굳이 스포츠라는 단어를 신성시 할 이유는 없는거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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